협회소개/연혁

협회소개

한국 IT 협회는 IT 기술개발을 통한 국위선양이라는 목표로, 건전한 업계조성, 회원사 간의 정보교환과 업무협조를 통한 공동이익 실현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300개 이상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업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업체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통사, 제조업체, 개발업체 및 정부기관과의 협조 및 MOU체결을 통해 세계적인 활동영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회원사의 전문성을 최대한 살리고 계발하여 급변하는 IT업계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연구, 투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연구/투자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데이터복구, 네트워크, 마케팅 등 유망한 IT관련분야에 대한 연구와 투자사업을 진행하며 회원사와의 성과공유를 통해 상호이익을 도모합니다.
교육훈련/자격증
회원사와 업계 종사자의 전문성 함양, 이를 통한 업계발전과 이익 극대화를 위해 전문과 교육과정 연구와 자격교육 및 자격증 이수를 하고 있습니다.
회원 업무지원사업
투자, M&A, 구인구직, 지원사업 등 개인 및 업체 회원들의 업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 2003
    • 3
      • PC 및 주변기기, 네트워크 전문 회사 출범
  • 2004
    • 1
      • 한국 IT협회 출범
    • 6
      • 용산 IT리페어센터 설립
    • 9
      • 1차 서비스지역 확대 (서울전지역 서비스망 구축)
  • 2005
    • 1
      • 본사 센터 확장이전 오픈, 콜센터 설립, CRM, 및 ERP S/W 체계 구축
    • 6
      • 물류센터 오픈
  • 2006
    • 6
      • 2차 서비스지역 확대 (서울 및 경기지역 A/S)
  • 2010
    • 5
      • 네트워크 및 유지보수 전담센터 설립
    • 10
      • 법인 전환
      • 협회 확장이전
  • 2011
    • 10
      • 3차 서비스지역 확대 (전국)
  • 2012
    • 5
      • 서비스 이용 고객(사) 100만 돌파
  • 2015
    • 7
      • S/W개발 전문 컨설팅 개시
      • 마케팅 전문 컨설팅 개시
  • 2016
    • 5
      • 데이터 복구 전담센타 오픈
    • 7
      • 전 회원사 업무용 PC/모바일 인트라넷 구축
  • 2017
    • 7
      •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컴퓨터부문) 수상
    • 11
      •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컴퓨터부문) 수상
  • 2018
    • 1
      • 인공지능 (AI) 연구센터 출범
  • 2020
    • 7
      •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컴퓨터부문) 수상 (2017~2020 4년 연속 수상)
    • 11
      •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컴퓨터부문) 수상 (2017~2020 4년 연속 수상)